从这里了解印度人对中国的看法

10年期间住厕所,中国妈妈送两个儿子上名牌大学

2016-05-24 19:20 73个评论 字号:

10년간 화장실서 살며 두 아들 ‘명문대’ 보낸 中여성 화제

10年期间住在厕所,中国妈妈送两个儿子上名牌大学

중국에서 한 여성이 병든 남편과 함께 10년간 화장실에서 생활하며 두 아들을 ‘명문대’에 보낸 사연이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中国一名女性,十年内和生病的丈夫一起生活在厕所里,送两名孩子上名牌大学。事件公开后,网友纷纷表示赞叹。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 있는 A대학교.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이 학교의 체육센터 2층 구석에는 10㎡가 채 안 되는 화장실이 있다.

中国湖北武汉A大学。学校体育馆二层厕所,人迹罕至的角落里。

바로 왕슈메이(王秀梅·여·59) 씨가 눈이 거의 보이지 않는 병든 남편과 함께 10년째 기거해온 공간이다.

这就是59岁的王秀梅与眼睛几近失明的丈夫10年来生活的空间。

왕 씨는 이런 처지에서도 남편의 약값과 두 아들의 학비를 벌어야 했다.

即使生活在这样的地方,王女士也赚出了丈夫的医药费和两个孩子的学费。

오전 5시에 일어나 노래방, 학교, 찻집, 식당 등을 돌며 청소를 해줬고 음식점 서빙도 병행했다. 심지어 점심시간에도 청소 아르바이트를 했다.

早晨5点起床,往返于KTV、学校、茶馆、饭馆等做清洁,在饭店做服务员,甚至连午休的时间也在做清扫方面的打工。

고된 하루는 오후 11시가 다 돼서야 끝이 났다. 수면 시간은 4~5시간에 불과했다.

辛苦的一天要到晚上11点才结束。睡眠时间不过只有4-5小时。

왕 씨의 이런 치열한 삶은 어디 내놔도 부끄럽지 않은 두 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好在王女士的两名孩子即使在这样的环境中也努力地成长。

큰아들 샤오광(小光)은 2007년 재수 끝에 전국 명문대 중 한 곳인 우한대학에 입학했다.

大儿子小光2007年被武汉大学录取。

샤오광은 졸업 뒤 최고의 명문 베이징(北京)대 대학원에 들어가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었지만, 시험에서 떨어진 뒤 저장(浙江)성에 있는 기업에 취직했다.

小光本来毕业后目标是进入北大读研究生,但是考试没有通过,所以目前在浙江省的一家企业就职。

그러나 그는 꿈을 접지 않았고, 2014년 마침내 모친에게 ‘베이징대 합격’이라는 낭보를 전할 수 있었다. 회사에 사직서를 내고 세 차례 도전 끝에 이룬 쾌거였다.

但他并没有放弃梦想,2014年,他终于可以告诉母亲被北大录取的消息。向公司递交了辞职书,开始了人生的第三次挑战。

둘째 샤오쥔(小軍)은 2015년 부모가 생활하는 A대학교를 졸업한 뒤 이 학교 대학원에 진학했다.

二儿子小军2015年从父母生活的A大学毕业后,又进入该校研究生院深造。

A대학교 역시 중국정부의 고등교육기관 집중 육성프로젝트인 ‘211공정’에 포함된 지방의 주요 명문대다.

A大学也是211大学。

현지 신문인 형초망(荊楚網)은 23일 샤오광, 샤오쥔의 성공은 학업에 대한 모친의 전폭적인 지원과 격려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荆楚网23日报道了小光和小军的故事,表示两人的成功离不开母亲的全力支持。

왕 씨는 형초망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예전에 고향에서 임시교사로 일해본 적이 있다며 배우는 것이야말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王女士在接受采访时表示,自己以前在家乡担任过临时教师,怀抱着人的命运是可以改变的信念努力生活。

韩国网友评论:

译者:天天爱翻译
来源:龙腾网 http://www.ltaaa.com/bbs/thread-399989-1-1.html
外文: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01&aid=0008420610&date=20160523&type=1&rankingSectionId=104&rankingSeq=10

chqk****
한 여자가 아니라 어머니다.
답글1공감/비공감공감18비공감1

这不是一个普通的女子,而是一名母亲。

 

berb****
가장 열악할지도 모르는 환경에서도 자식을 아끼는 부모님의 마음으로 아들을 성공에 한발짝 더 가까이하게 해주신 왕슈메이님,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6비공감1

在如此恶劣的环境中,也用最大的爱支持孩子朝着成功更进一步,令人尊敬的王女士。

 

junk****
열악한 환경에서도 아들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어머니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어머님의 힘은 대단한것같습니다.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2비공감1

在这样的环境下还为了能让孩子努力学习而付出全力,这位母亲的力量太伟大了。

 

yunk****
저런건 동양권에서나 존경스러운일이지..철저하게 개인대 개인으로 생각하는 서양관점에서보면 정말 부끄럽고 미개한일이다
답글0공감/비공감공감7비공감0

这样的事情只有在东洋文化圈里才认为是值得尊敬的事情吧。在个人主义盛行的西洋文化中会认为这是令人羞耻的。

 

aemp****
울나라는 명문대 못 보냅니다. 왜냐구요? 입시제도가 너무 복잡해서 돈 주고 컨설팅 안 받으면 힘들어요. 돈 엄청 써서 컨설팅 받아야 입시에 대해 정확히 파악이 됩니다. 과거 340점 학력고사시대 (내신 없고 오로지 학력고사 점수로만 입학) 에서나 가난해도 공부 잘하면 서울대 갔죠… 지금은……………….
답글0공감/비공감공감6비공감0

在我们国家这样的情况是没法进入名牌大学的。为什么呢?入学制度太复杂了,没有上咨询和辅导班是很困难的。只有接受咨询,才能够对于入学有正确的把握。过去的340分合格时代(不需要内审,只看分数就可以入学)已经过去了……

 

jdh7****
눈물이 짠하네요 ! 수고많이하셨어요 ! 대단하십니다!
답글0공감/비공감공감5비공감0

流下眼泪!辛苦了,令人尊敬的母亲。

 

clea****
명문대라도 석사는 쉽게 들어가는건데 부모 생각은 안하고 학력욕심만 부렸군.
답글0공감/비공감공감5비공감1

不考虑父母,还想上名牌大学的硕士……野心太大了……

 

limp****
이런건 절대 존경스러운게 아니야. 부끄러운 현실이다.
답글1공감/비공감공감4비공감1

这绝对不是令人尊敬的,而是可耻的现实。

 

nabi****
이딴거 보면 과외는 필요없는듯, 본인머리하고 의지가 중요하다
답글1공감/비공감공감3비공감1

看到这种事例就觉得,不需要上课外补习班,个人的头脑和意志是最重要的。



友荐云推荐

无觅相关文章插件,快速提升流量